직무소개

경영지원

채용, 배치, 교육, 평가, 보상, 퇴직 등의 인사관리 전반의 업무를 기획/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또한 시설투자, 비품관리 등 회사 내 유,무형의 자산관리를 통해 구성원들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재경직무는 자금업무, 회계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운영 및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적시적소에 원활하게 운용하기 위하여 재정을 안정적으로 조달하며,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투명성 있는 유용한 회계정보를 공유하여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금융부서는 자금운용 및 조달, 외환관리, 무역금융, 판매금융, 자금집행 업무수행을 위해 각종 금융지표 분석을 통해 자금수지계획을 수립하며 자금집행에 관련된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회계부서는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및 K-IFRS기준, 법인세 및 부가세 등의 세법을 근거로 법인의 회계 및 세무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으로 회계정보의 작성 및 공시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IT를 기반으로 프로세스 혁신을 주도합니다.
전사적 DX 계획을 수립 및 이행하고, 정해진 프로세스에 의거 사내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수행합니다.

경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전사 매출액/영업이익 등의 재무적 가치와, 경영환경분석/Risk요인발굴/성장동력발굴 등 비재무적 가치의 향상을 목표로 하며, 각 본부별 주요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업, 조정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업이 진행하는 사업에 대하여 법률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기업이 내/외부 기준을 준수하며 준법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생산

생산 전반적인 설비의 운영, 유지보수 및 신규증설 대응 및 관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원료입고부터 생산후 출하까지에 걸쳐 전과정의 품질을 관리합니다.
전사적인 품질관리시스템을 유지점검하고, 판매이후 발생하는 고객불만 개선활동 등을 수행하며 고객만족을 추구합니다.

영업(지원)/마케팅

대리점, 농협, 대형마트, CVS, SSM, 백화점, 특판, 원단 등으로 비지니스 채널이 구분되며, 고객과 최접점인 채널들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비지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제품을 공급하여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고객에 전달합니다.

온라인 전채널(B2B,B2C,B2D) 시장분석 및 상품분석과 채널별 입점/판매 전략을 수립합니다.
각 채널에 맞는 프로모션 기획과 신규 채널 발굴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의 제품, 상품, 서비스를 해외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해외시장을 조사, 상품 분석,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잠재고객을 발굴하여 거래를 제안, 협상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사업부의 비전과 미션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고 효율적인 자원 배분 및 손익을 관리하여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영업 활동 및 성공적인 수주지원을 위해 영업 전반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일/월매출 마감, 채권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체계적인 고객니즈 파악과 시장 분석에 대한 결과를 마케팅 활동 전반에 반영하도록 하며,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여 시장내 MS확대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연구개발

차별화된 첨단소재 연구 및 신소재 분야 개발을 중점으로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여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고객만족 및 자사 브랜드 제품이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지속하도록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화장지, 생리대, 유아기저귀, 시니어케어, 물티슈 등 개인 위생용품, 안전생활화학제품 등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품질, 공정성, 원가 등의 타당성 검토를 바탕으로 개발 진행합니다.

의약외품법, 위생용품법 대상 제품의 인허가 및 보고, 화장품법 관리(표시광고 기준 관리 및 검토 등), 식약처 및 환경부 등 정부협의체 업무, 인증 신청 및 관리를 진행합니다.

생산지원

환경관리 업무는 친환경 공장 운영을 위해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수질/대기 오염물질 감량화 실현, 폐기물 관리를 통한 자원 재순환 업무를 수행합니다. 에너지업무는 에너지 사용량 분석을 통해 탄소저감에 기여 하며 공장 에너지 공급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전업무는 생산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위험요소로부터 사전 위험성을 평가 및 개선하고, 교육을 통한 안전의식 강화 및 안전예방 활동의 실시를 통해 안전하고, 보건적인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구성원의 건강을 보장하고, 생산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보건 영향을 최소화하여 지속가능한 작업환경을 만들어가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장내 모든 전기 시스템을 관리 하며 전기설비의 성능과 기능을 최상의 상태로 보전하고, 제어계통, 전기설계, 수전설비관리, 운전 기술지원 등 전반적으로 전기설비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관리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장내 각종 생산설비가 최적의 상태로 운전될 수 있도록 설비 가동시 필요한 모든 설비(생산설비, Utility, 배관, 고정/회전기기 등)를 관리하여 생산가동에 차질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기계/설비에 대한 일반/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신규 설비 증설 및 개선 등 종합적인 설비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자재검수직무는 원활한 자재공급 및 조달로 라인생산활동 및 제품 영업활동을 뒷받침합니다. 생산 일정 계획에 기초하여, 원활한 생산활동이 가능하도록 양질의 원료/자재에 대한 검수, 수불, 창고관리 및 적정재고를 유지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자부터 수요자까지의 공급망이 가지고 있는 제한된 자원으로 최대의 성과를 올리도록 하는 일’입니다.
Business 목표 달성을 위하여 개발, 구매, 생산, 물류, 영업, 마케팅, 고객까지 제품, 정보, 서비스의 흐름을 하나의 연결된 사슬로 가정하고, 정보의 공유 및 데이터화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며, Supply Chain상의 비효율을 찾아 개선하고 재고를 최적화 합니다.
오늘날 공급망 관리는 비즈니스 성공의 표식이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매정책 및 전략 수립을 통해 공장에 필요한 원료 및 설비 등을 적기, 적가, 적량 구매하여 원가를 절감하고 안정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게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완제품을 보관, 하역, 배송(운송)서비스 및 관리 업무를 통해 물류운영 계획 수립, Cost 효율화 등을 도출하고 Value Chain간에 발생되는 모든 물류에 대한 최적의 물류서비스 업무을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