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을 위한 프로세스
소비자 불만 처리과정
불만
접수
불만
확인
원인
분석
교환/
보상
불만
해소
소비자 중심경영
소비자 중심 경영이란?
제품 및 서비스의 기획에서부터 개발 및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가치 창출의 주요 활동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루어지는 경영 활동입니다.
소비자의 소리
LSP
소비자 효용 증대
소비자 권익 증진
목적
소비자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최초 취득일
일시 : 2021년 12월 3일
깨끗한나라 소비자중심경영 CCM인증 획득
깨끗한나라는 소비자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 노력으로
2021년 최초인증을 획득하여 소비자의 시선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혁신을 창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