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깨끗한나라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고객만족 경영은 깨끗한나라의 핵심 가치입니다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을 위한 프로세스

  • 고객
    문의,불만,
    제안,칭찬
  • 통합시스템
    접수/응대
  • 다양한 부서
    QC.영업,CS,
    R&D.연구소
고객 의견 접수
전화, 홈페이지,
FAX,우편 등
전달 및 조치
Feed - Back
R&D 신제품 개발,
제품개선
QC 품질개선
(사전예방 관리활동)
연구소 제품안전관리
CS 고객 불만 처리(사후구제활동)

소비자 불만 처리과정

  • 불만
    접수

    수신자부담접수
    또는 사이트 접수
    (080-082-2100)
  • 불만
    확인

    전화상담(사진확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진행
  • 원인
    분석

  • 교환/
    보상

    *교환/보상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준함

    분석결과 피드백
  • 불만
    해소

소비자 중심경영

소비자 중심 경영이란?

제품 및 서비스의 기획에서부터 개발 및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가치 창출의 주요 활동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루어지는 경영 활동입니다.

소비자의 소리

LSP

Leadership
리더쉽
System
시스템
Performance
성과
  • 품질
  • 서비스
  • 제품기획
  • 구매
  • 생산
  • 물류
  • 홍보
  • 영업

소비자 효용 증대
소비자 권익 증진

목적

소비자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최초 취득일

일시 : 2021년 12월 3일

깨끗한나라 소비자중심경영 CCM인증 획득

깨끗한나라는 소비자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 노력으로
2021년 최초인증을 획득하여 소비자의 시선으로 기업을 경영하며 혁신을 창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