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History
제2장
사업다각화와 해외시장 개척으로 고도 성장하다(1983~1996)
09. 최병민 대표이사 취임, 새로운 시대의 개막 1983
1. 최병민 사장 체제 구축, 산업보국과 진실의 창업정신 계승 2. 최병민 사장의 리더십 아래 새로운 변화 모색
10. 금강제지 인수, 화장지 생산에 뛰어들다 1985
1. 제지사업에 이어 생활용품사업으로 사업다각화 2. 두루마리 라라화장지 마침내 출시
11. 생리대와 아기기저귀로 품목다각화, 생활용품 기업으로 발돋움 1987
1. 여성용 생리대 ‘라라센스’와 아기기저귀 ‘라라마미’로 품목 다각화 2. 아기기저귀 ‘라라마미 엘핀스’ 출시
12. 대단위 규모의 청주공장 준공 1988
1. 최신의 설비 갖춘 청주공장 준공하고 공장 일원화 추진 2. 화장지 설비와 생리대 설비의 잇단 증설 3. 제지 2호기 및 슬러지 소각로 준공
13. 화장지 업계 최초로 KS마크 획득 1988
화장지 업계 최초로 KS마크 획득
14. 미국 현지법인 대한펄프유에스에이 설립 1988
미국 현지법인 대한펄프유에스에이 설립
15. R&D의 산실 제지연구소 설립 1989
R&D의 산실 제지연구소 설립
16. 국내 최대 백판지업체로 부상 1989
국내 최대 백판지업체로 부상
17. 창업 25주년 맞아 ㈜대한펄프로 사명 변경 1991
창업 25주년 맞아 ㈜대한펄프로 사명 변경
18. 매직스를 비롯해 제품의 고급화로 경쟁력 강화 1991
1. '생활을 보다 깨끗하게, 보다 아름답게'를 모토로 생활문화 창조에 기여 2. ‘한달에 한번 여자는 마술에 걸린다’ 광고카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매직스’
19. 중국 진출 거점, 홍콩사무소와 상해사무소 설치 1991, 1994
중국 진출 거점, 홍콩사무소와 상해사무소 설치
20. 노사협력의 기업문화 조성
1. 근로자를 가족처럼, 상호 신뢰와 화합으로 생산성 제고 2. 노동조합 설립 이후 무분규의 전통 계승
21. 철탑산업훈장 및 5천만불 수출탑 수상 1993
철탑산업훈장 및 5천만불 수출탑 수상
22. 일본 공략을 위한 백판지 브랜드 ‘베스트 코트’ 론칭 1994
일본 공략을 위한 백판지 브랜드 ‘베스트 코트’ 론칭
23. 아기기저귀 ‘보솜이’ 론칭 1995
아기기저귀 ‘보솜이’ 론칭
24. 종이컵 원지에 이어 컵라면용 종이용지 개발에 성공 1995
종이컵 원지에 이어 컵라면용 종이용지 개발에 성공
25. 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 획득 1995
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 획득
26. 시장 재편에 대응하고 판매 강화를 위해 영업소 확대 1996
시장 재편에 대응하고 판매 강화를 위해 영업소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