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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깨끗한나라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깨끗한나라(주)(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깨끗한나라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깨끗한나라 웹사이트(www.kleannara.co.kr 이하 '깨끗한나라')와 깨끗한나라에서 운영하는 서비스(각 브랜드 사이트 보솜이, 릴리안 등 현재 제공 중 이거나, 향후 제공될 회원제 기반의 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3.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를 통해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 ‘대화명’이라 함은 회사에서 운용하는 웹사이트에서 이용고객임을 구분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회사 및 회사가 운용하는 웹사이트들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아이디, 대화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SMS 수신 동의를 거친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3)깨끗한나라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하에 깨끗한나라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4)이용자ID 또는 대화명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ID또는 대화명이 이용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5)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발생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8.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깨끗한나라 웹사이트 및 운용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이용자ID 관리)
  1.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 기타 회사의 관리상 목적과 운영 정책상 목적으로 삭제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과 회사에게 함께 귀속됩니다. 그러나,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4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1.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깨끗한나라의 운용 웹사이트 내의 ‘마이 페이지’(또는 동등의 메뉴)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2.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포인트(마일리지)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9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1. 본 약관은 2012년 8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2. 2. 2011년 3월 28일부터 시행되던 이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보솜이 포인트 이용약관

제 7 장 선물잔치

제 22 조 (포인트 선물잔치의 이용 및 행사 참여 방법)
  1. (1) 포인트 선물잔치(또는 포인트 파티, 이하 선물잔치)란 회사에서 지정한 월, 또는 일에 회원이 누적한 포인트(마일리지)를 통해 브랜드(보솜이 http://www.bosomi.co.kr, 릴리안 http://www.thelillian.co.kr)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사은품(현물)으로 신청하여 교환하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2. (2)포인트 선물잔치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 현물에 지정된 포인트와 회원이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교환 신청하여, 회사에서 회원에게 현물을 배송하는 과정까지를 말합니다.
  3. (3) 브랜드 사이트에서 게시물 작성, 이벤트 참여 등 포인트를 적합한 절차에 따라 누적합니다.
  4. (4) 회원의 누적된 포인트가 선물잔치 행사에서 요구하는 일정 점수를 획득하였을 경우에 브랜드 사이트의 포인트 선물잔치에 참여합니다.
  5. (5) 브랜드 사이트의 포인트 선물잔치에서 원하는 타입별 선물세트를 신청합니다.
  6. (6) 포인트 선물잔치는 각 브랜드 사이트에 해당 메뉴에 지정된 기간에 접속하여, 신청을 할 수 있으나, 온라인을 통한 신청과정에서 회원의 교환 신청 완료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신청 접수 후 추첨을 통해 현물을 교환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불만으로 인한 선물잔치 재 시도 요청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제 23 조 (포인트 선물잔치의 운영)
  1. (1) 포인트 선물잔치는 매달 지정된 기간에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운영 목적상 불가피하게 지정된 기간에 서비스를 개시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최소 7일 이전에 각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서 서비스 개시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비스 개시일을 통보하지는 않습니다.
  2. (2) 포인트 선물잔치는 회원이 신청한 현물을 회사의 운영상의 이유로(물량의 조기 소진, 배송의 지연, 기타 회사 내부의 합당한 사정) 그와 유사하거나 그와 동등한 물품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해당 회원에게 유선(전화, Email), 무선(SMS)으로 개별 통보됩니다.
  3. (3) 포인트 선물잔치의 서비스 개시 시간은 회사의 웹서버가 가리키는 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지정된 개시일의 00시 00분에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 24 조 (포인트 선물잔치의 이용 제한)
  1. (1) 포인트 선물잔치는 각 브랜드 사이트에서 이용약관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의 (2)항,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의 (8)항,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은 회원은 포인트 선물잔치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2) 포인트 선물잔치로 취득된 현물은 타인에게 양도, 매매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의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해당되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3. (3)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회원은 포인트 선물잔치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 제 24 조 (1)항에 해당되는 회원
    • - 보솜이 운영위원으로 선발되어 6개월간 운영위원 활동을 하는 회원
    • - 실명인증이 이루어지지 않아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
    • - 포인트 선물잔치 참여를 위해 각 브랜드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소정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
제 25 조 (포인트의 유효기간)
  1. (1) 회사의 브랜드 사이트에서 적립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당해 년도까지 유효합니다. 유효기간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단, 매 년 12월 1일 ~ 12월 31일까지 당해 년도의 포인트를 다음 년도까지 연장하시는 경우에는 당해에 발생한 포인트는 다음해까지 이월됩니다.
  2. (2)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은 각 브랜드 사이트에서 정하는 홈페이지 메뉴에서 실시하며, 개별적으로는 회원에게 유효기간을 따로 고지하지는 않습니다.
제 26 조 (이용상의 유의사항)
  1. (1) 회사는 본 약관에 의거한 내용을 준수하며 성실히 이행할 것이나, 회사의 운영상의 사정과 합리적이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본 약관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약관을 변경하거나 개정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최소 7일 이전에 온라인상에서 공지사항을 통해 보고합니다. 또한, 개정된 약관에 대한 안내 시, 30일 이내에 회원의 이견이 없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에게 1인 1아이디를 부여하며, 여러 아이디에 대한 포인트의 병합, 누적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3) 보솜이 웹사이트의 경우, 동일한 아기로 2인 이상의 회원이 포인트 선물잔치에 참여하실 수 없으며, 회원은 아기 정보와 개인 정보(휴대폰번호, Email, 배송지 주소 등)를 최신 정보로 유지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되는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4) 포인트 적립 과정에서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에서 권하지 않는 방법이 확인될 경우, 해당 아이디는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동시에 해당 아이디의 누적된 포인트도 소멸됩니다.
제 27조 (포인트 선물잔치 기타 사항)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27조 (포인트 선물잔치 기타 사항)

<부칙>

  1. 1. 1. 본 약관은 2012년 8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2. 2. 2011년 3월 28일 부터 시행되던 이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깨끗한나라 개인정보 취급방침(1.1)

깨끗한나라(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각 브랜드 사이트 보솜이, 릴리안 등 현재 제공 중 이거나, 향후 제공될 회원제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개정일자 : 2012년 8월 2일
현행 시행일자 : 2014년 8월 12일

깨끗한나라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2. 나.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목적
  3. 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라. 개인정보취급 위탁
  5. 마.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바.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아.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연락처
  10.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11. 카. 회사 고객센터 안내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 이용목적
구분 수집항목 수집 • 이용 목적 이용 • 보유 기간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대화명, E-mail 주소, 일반 주소, 연락처, 휴대폰 번호, 소식지 수신 여부, SMS 수신 여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처리를 위한 본인확인,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부정이용 방지, 불만처리 등의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물품(경품) 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실명확인 시, 신용정보회사로 실명확인정보가 전송되며, 해당 정보는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호 및 관리됩니다.) 회원 탈퇴 시까지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통계학적 분석
성명(한글, 한자, 영문), 사진, 국적, 성별, 생년월일, 나이, 주소, 휴대전화번호, 집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취미, 특기, 종교, 보훈여부, 기초생활수급여부, 장애정보, 병역사항, 가족관계 온라인 입사지원서,인재DB 등록
선택항목 결혼여부, 가입경로, 관심제품 인구통계학적 분석,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광고 효과 측정
자녀 수, 아기 이름, 아기 생일 및 성별, 아기 사진 브랜드 사이트(보솜이) 서비스 내 맞춤 서비스 및 이벤트 경품 제공
선택학력정보(최종학력,고등학교정보, 전문대학정보, 대학교정보, 대학원정보), 경력사항(직장명, 최종직위, 담당업무, 이직사유), 외국어시험정보, 자격증정보, 전산능력, 가족관계,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직장명,근무기간, 최종직위, 최종연봉, 소재지, 이직 희망사유, 상세 경력 기술) 온라인 입사지원서,인재DB 등록

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이벤트 및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운영할 경우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라. 개인정보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되는 개인정보와 그 위탁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자 : ㈜와일리
- 수탁목적 : 깨끗한나라, 릴리안, 보솜이 WEB 서비스 운영, 이벤트 경품 배송 업무, 신속한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과 고객 불만 처리 및 부정 이용 방지
- 위탁범위 : 회사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상담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위탁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수탁자 : ㈜인사이트 플래닛
- 수탁목적 : 비야비야 WEB 서비스 운영, 이벤트 경품 배송 업무, 신속한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과 고객 불만 처리 및 부정 이용 방지
- 위탁범위 : 회사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상담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위탁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수탁자 : ㈜그레이프 피알앤컴퍼니
- 수탁목적 : 이벤트 경품 배송 업무, 신속한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과 고객 불만 처리 및 부정 이용 방지
- 위탁범위 : 회사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상담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위탁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수탁자 : ㈜신성아이넷
- 수탁목적 : 경품 배송/대행, 신속한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과 고객 불만 처리 및 부정 이용 방지
- 위탁범위 : 회사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상담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위탁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마.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주민등록번호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바.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변경’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며, 본인식별을 위한 아이디와 이름을 제외한 모든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해 드립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고객센터의 안내사항에 따라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email을 통하여 일부 암호화된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가입해지는 ‘회원정보변경’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안내사항에 따라 항목 선택 및 질문사항을 입력하고 "탈퇴신청"을 선택하시면, 입력하신 사항을 기초로 즉시 처리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여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회사 서비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 저장 정보로 아이디(ID), 보안접속 여부 등이 있으며,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 사이트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쿠키(cookie)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cookie) 설정방법의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연락처

회사는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 - 이름 : 유성일
  • - 소속 : 정보지원팀
  • - Email : siyoo@kleannara.com
  •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회사: http://www.kleannara.co.kr)

  • - 이름 : 진찬현
  • - 소속 : 총무팀
  • - Email : chjin@kleannara.com
  •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회사: http://www.kleannara.co.kr)

  • - 이름 : 안애라
  • - 소속 : 총무팀
  • - Email : aran@kleannara.com
  •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회사: http://www.kleannara.co.kr)

  • - 이름 : 남승백
  • - 소속 : 마케팅팀
  • - Email : sbnam@kleannara.com
  •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회사: http://www.byabya.co.kr)

  • - 이름 : 이보라
  • - 소속 : 마케팅팀
  • - Email : brlee@kleannara.com
  •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회사: http://www.thelilian.co.kr)

  • - 이름 : 조미람
  • - 소속 : 마케팅팀
  • - Email : mrcho@kleannara.com
  •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회사: http://www.bosomi.co.kr)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차.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카. 회사 고객센터 안내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전화번호 : 080-082-2100
- 팩스 : 02-2270-9297
- 등기우편 : (100-861) 서울 중구 삼일대로 6길 5 신조양빌딩 6, 8층 회사(보솜이, 릴리안)서비스 담당자 앞
- 기타문의 : 고객센터 1:1 상담 문의 가능 (비회원 이용 가능)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전화 : 1336)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2014 년 08 월 11 일
※ 시행일자: 2014 년 08 월 12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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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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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6.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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