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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제지사업에 진출하여 성장기반을 구축하다(1966~1982)
1. 깨끗한나라의 모태 대한팔프공업㈜를 설립하다 1966
1. 종이 없이는 문화도 없다, 종이 사용량은 그 나라의 문화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 2. 산업보국의 경영이념 아래 대한팔프공업주식회사 출범 3. 펄프 제조에서 판지 생산으로 품목 변경
2. 의정부공장 준공 및 생산기반 구축 1967
1. 회사 최초의 생산 인프라 의정부공장 준공 2. 판지 2호기 설치, 생산성과 품질 향상 견인 3. 품질 향상과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
3. 사훈 및 사가 제정과 화합의 기업문화 조성
1. 55년간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는 사훈 ‘진실’의 의미 2. 조직 체제 확립과 직원들의 복리후생 강화
4. 판지업계 최초로 기업공개 1975
1. 기업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업공개 추진 2. 기업공개로 대외 신인도 및 자금 확보 능력 제고
5. ‘화이트 호스(White Horse)’ 브랜드로 홍콩에 직접 수출 1975
1. 세계시장을 향한 원대한 꿈 2. 업계 최초로 홍콩에 ‘화이트 호스’ 자사 브랜드로 수출 3. 마닐라판지, 동남아시아로 수출 확대
6. 신양제지 인수하며 사세 확장 1976
1. 신양제지 인수 2. 업계 최초로 홍콩에 ‘화이트 호스’ 자사 브랜드로 수출
7. 종이컵 원지 국산화로 입증한 토종기업의 위엄 1977
1. 자체 기술로 종이컵 원지 제조공법 개발 2. 인체에 무해한 식품 포장지 개발 착수
8. 창업주 최화식 사장, 영면에 들다 1980
1. 국내 제지업계의 선구자 최화식 사장의 별세 2. 종이와의 인연 3. 제지산업의 태동과 성장을 주도한 기수 4. 제지업계의 발전과 부흥에 헌신 5. 일과 사람에 애정을 쏟은 외유내강형의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