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깨끗한나라의 살아 있는 기업 가치,
고객과 함께 공유하며 더욱 성장하겠습니다!
깨끗한나라가 뜻깊은 창립 5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55년 동안 깨끗한나라는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 속에 함께 걸어왔습니다. 이제 100년 기업의 미래로 향하는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깨끗한나라 55년사〉를 발간하는 기쁨을 여러분과 나누게 되어 커다란 보람으로 생각합니다.
깨끗한나라가 창립 55주년을 맞이하기까지 참으로 많은 분들께서 한결같은 신뢰와 사랑을 베풀어주셨습니다. 깨끗한나라는 창립 이래 최화식 창업주의 경영이념인 ‘진실’을 최우선의 기업 가치로 지키며 반세기 역사를 쌓았습니다. 국내 제지산업의 발전을 이끌며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가운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반세기의 발자취를 정직하게 돌아보고 다가올 미래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55년사 발간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역사의 소중한 기록을 한데 모아 과거를 현재로 잇고, 미래와 소통할 수 있는 활로를 열고자 했습니다. 그동안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깨끗한나라 전・현직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 마음을 지키고자 〈깨끗한나라 55년사〉를 두 권의 책자에 담아 발간합니다.
〈깨끗한나라 55년사〉는 그동안 함께 나눈 커다란 기쁨과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루 말할 수 없었던 고뇌의 시간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지산업의 또 다른 도전의 역사도 담겨 있습니다. 제1권은 지난 55년 동안의 역사를 소중하게 기록한 기업사를, 제2권은 창업정신을 근간으로 한 경영이념과 기업문화의 힘을 되짚어 살핌으로써 깨끗한나라가 지닌 기업 가치와 빛나는 전통을 확인하고자 했습니다.
이 모든 기록이 깨끗한나라를 아껴주신 분들과 함께 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동시에 더 많은 이야기를 모두 담지 못해 아쉽기도 합니다. 지난 55년 동안 깨끗한나라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업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제 더욱 ‘진실’하게 앞으로 할 일을 준비하겠습니다. 55년사 발간의 기쁨을 과거가 아니라 미래로 열어두기 위해 깨끗한나라 가족 여러분과 함께 더욱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깨끗한나라 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장 최 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