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기업을 향한 힘찬 걸음,
전통을 지키고 미래와 소통하는 길을 약속하며!

깨끗한나라가 창업 55년의 역사를 이루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깨끗한나라 55년사〉를 발간하게 되어 더없이 벅차고 고맙습니다. 그동안 깨끗한나라를 아껴주신 많은 분들과 함께 더 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큰 격려와 희망이 없습니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1966년 대한팔프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한 이래 국내 제지업의 현대사를 개척하기 위해 앞장서 노력해왔습니다. 지난 역사를 복원하고, 알려지지 않은 기록을 돌아보는 일은 우리의 숨겨진 열정을 되찾아 새로운 미래를 구상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제지산업의 급속한 환경 변화는 오늘의 우리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는 미래에 필요한 힘과 정신을 축적하기 위해 지난 55년 역사에서 교훈을 얻고, 미래로 나아갈 지침으로 삼고자 합니다. 깨끗한나라의 창업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가치로 조명받는 가운데, 이를 발판으로 100년 기업의 역사를 이끌어갈 출발점에 섰습니다.

어제의 기록은 오늘의 거울이자 미래로 향하는 이정표라는 역사의 교훈을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100년 기업사를 쌓아 올릴 굳건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역사, 오늘보다 내일이 아름다운 깨끗한나라 100년 기업사를 구상하고 이를 실천해 나아가겠습니다.

창립 55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55년사 발간의 의미를 깊이 되새길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신 국내 제지업계 선후배 여러분, 깨끗한나라 전・현직 임직원과 고객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변함없는 진실과 뜨거운 열정으로,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깨끗한나라 100년을 향해 힘찬 걸음을 내디딜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깨끗한나라 주식회사

회장 최 병 민